facebook

twitter

kakao

LOGINl 회원가입
QUICK MENU

한국석면건축물안전관리협회

Korea Asbestos Construction Safety Management Association

제목 [TV조선] 서울 시청역 승강장서 석면 검출…"정밀진단 하고 안전대책 마련해야"
등록일 2020.07.22 조회수 219

 

 

 

 

[앵커]
서울 지하철 2호선 시청역 승강장에서 석면이 검출됐다는 주장이 또 나왔습니다. 지진보강 공사에 따른 석면 제거작업이 진행 중인데, 부실한 안전대책 때문에 공사가 이미 끝난 곳에서 석면이 검출됐다는 겁니다.

최원영 기자입니다.

[리포트]
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만8000명에 달하는 서울 지하철2호선 시청역 승강장. 지난 6일 한 환경단체가 이곳 기둥과 천장 등 23곳에서 시료를 채취해 분석한 결과 1곳에서 1급 발암물질인 트레모라이트 석면이 나왔습니다.

스즈키 아키라 / 한국석면추방네트워크 집행위원장
"승강장 지하 3층 기둥 위에서 고형물을 우리가 찾았습니다. 거기에 트레모라이트 5% 트레모라이트가 나왔습니다."

시청역에서는 지난해 2월부터 지진보강 공사가 이뤄지면서 석면 제거작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. 석면은 제거작업이 이미 끝난 곳에서 나왔습니다.

환경보건시민센터는 제대로 된 안전대책 없이 석면 제거작업이 이뤄졌다며 안전 정밀진단과 오염조사를 요구했습니다.

 

-후략-

 

기사원문: http://news.tv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20/07/21/2020072190027.html